中國風景 그리고 中國

촉남죽해(蜀南竹海)에 가다(2) (중국 사천성)

라파엘/표종환 2012. 9. 25. 15:08


촉남죽해 뱃놀이 중국.사천성

2007/05/16 08:49

복사 http://blog.naver.com/etien/80037998321

다시 동문을 통해 촉남죽해로 들어옵니다... 동문을 통해 들어올때 입장권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늦은 점심을 먹으며...

비가 그치기를 기다려 봅니다....

쩝....

비가 와도... 계속해서 돌기로 결정하고....


먼저... 대나무 댓목을 타기로 했습니다...


이 촉남죽해...
모두 134곳의 볼거리가 있다고 합니다...
이 134곳 가운데... 천황사, 천보채, 선우동, 청룡호, 칠채비폭, 관운정, 비취장랑, 차화산, 화계13교, 고대전쟁터....
이 곳들을 10대 명소로 꼽는다고 합니다...
이곳 산중호수의 해중해에서의 대나무 댓목은...
촉남죽해에서 빠질수 없는 체험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촉남죽해오면... 대나무 댓목은 누구나 타본다는 이야기 입니다....


댓목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비가오니... 위가 막아진 큼직한 댓목을 골랐습니다...
중국인이 80위엔에 빌렸는데...
ㅋㅋㅋㅋ...
나중에 보니.... 큰게 힘들더라구요....


댓목주인들은 재밋게 다녀오라고 들어가버리고...
대나무 노로 슬슬~~~
저어 저어 갑니다...


ㅋㅋㅋㅋ....
이 큰 대나무 댓목...
몰랐죠.... 뒤에서 바람이 살랑살랑~~~ 부니....
천천히 나아갑니다...


날씨 참~~~
비가 그치면 좋으련만....


이정도로 만족해야하나!!!!!!

이 포스트를..

덧글 쓰기 엮인글 쓰기

촉남죽해 뱃놀이 중국.사천성

2007/05/16 08:47

복사 http://blog.naver.com/etien/80037998297



저쪽에서 나오는 댓목이 있었는데...
어~~
한국말이 들립니다...
연세 지긋하신 분들이 한국에서 단체로 오셨더군요...
반가웠습니다...
그러나...
이 댓목.... 엉뚱한데로 가고 맙니다...
연세들이 있으셔서... 노 젓는데... 문제가 많더군요....ㅋㅋㅋㅋ


호수 물길을 따라 노를 저어 갑니다...


들어갈때는 별로 힘들이지 않고 저어 왔는데...
돌아올때... 힘들어 미치는 줄 알았습니다...
댓목이 커서 맞바람 맞고..... 앞으로 나아가질 않더군요....
ㅋㅋㅋㅋㅋ...
어쩔때는... 댓목이 뒤로 가요....


저렇게 몇사람이 노를 저어도 힘들게 돌아오는데...
으~~~
우리 댓목은 3사람....
원래 댓목 빌린 곳까지 못가고...
중간에서 반납하고 말았습니다...
비오는날...
댓목 뱃놀이...
돈내고 무지 힘들었다는 생각~~~


이거.... 중국 역사상 유명한 사건들을....
절벽에 부조상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근데... 이름을 모르것네요...


뭐.... 옛날에 조각된 것이 아니라...
1980년대에 조각된것이라고 들었는데????


촉남죽해 중국.사천성

2007/05/16 08:45

복사 http://blog.naver.com/etien/80037998278



ㅋㅋㅋㅋ....
미인계 부조상입니다... 남자들 미인계에 녹아납니다...
근데...
미인 부조상 젓가슴을 얼마나 만졌는지.... 반들반들합니다...
ㅎㅎㅎㅎ...
만진사람들 모두 남자들이겠지.....
어어어~~
오해 마세욧!!! 저는 안만지고....
같이간 승혁이가 열심히 만졌답니다...ㅋㅋㅋㅋ


절벽을 깍아 이렇게 부조상을 만들었는데...
중국 역사를 잘알면 재미있게 보고 갈 수 있겠더군요....
쩝...
아는 것이 별로 없고...
비도 오고...


짧은 거리가 아니고... 한참을 보고 가야합니다...


이렇게 높은 절벽을....
중국인들 대단해요...


중간에 누각도 세워놓고....


차 마시고 쉬어가게 하고....
기념품도 팔고요...
오늘은... 관광객이 별로 없습니다...


비 맞으며...
대강 대강 보았습니다...


이 포스트를..

덧글 쓰기 엮인글 쓰기

촉남죽해 중국.사천성

2007/05/16 08:42

복사 http://blog.naver.com/etien/80037998254

절벽 부조상을 보고 차로 돌아가자고 기사가 말을 합니다...

어어어~~~

부조상 반대편에 절이 있는데???? 왜 안가냐????

승혁이랑 중국인..... 비도오고... 별로 가고 싶은 생각이 없는가 봅니다....

그러나...

전....

아무리 비가 와도 그렇치..... 언제 다시 와서 보긋냐!!!!

니들 차에서 기다려라.... 나 혼자 보고 오긋다하고..... 절벽에 절을 찾아갑니다....



절에 도착하니...
ㅎㅎㅎㅎ...
안개가 걷히더군요...


오옷~~~ 좋아요~~~
멋진 대나무 바다가 펼쳐집니다...


여기도... 부조상이 조각되어 있는 곳과 마찬가지로...
절벽에다.... 이렇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역시 중국 향불....
커요... 커....
향... 크기에 비례해서... 소원도 잘 들어주나????


관음보살상.....


와불.... 부조상....
부처님 베게가 참 편안해 보이는데...
부처님 왼손과 발을 보니... 일자로....
참 불편하게도 주무시네!!!!
누가 조각했나??? 편하게좀 주무시게 조각하지????
보는 내가 불편하네 !!!!


안개 걷힌 절벽을 보니...
우~~
장난이 아니네요....


열쇄도 걸어놓고...


참나...
이런 경치를 안보고 그냥가다니...
촉남죽해에서 제일 멋진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를..

덧글 1개 엮인글 쓰기

사람얼굴의 대나무라..... 중국.사천성

2007/05/15 11:26

복사 http://blog.naver.com/etien/80037962232



촉남죽해 제일 정상을 올라가니...
쩝... 안개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포기하고...
비취장랑 중간 지점에 위치한....
인면죽(人面竹)으로 갑니다...
인면죽을 보러가는데... 이번에도 저 혼자 갑니다...
승혁이와 중국인 양선생은 가지 않고 차에서 기다린다고 합니다...
쩝...
거참 이상하네???
인면죽...
사람 면상을 한 대나무???


대나무 죽순이 땅을 뚫고 올라올때부터 마디가 사람의 뺨을 닮은...
아주 독특한 대나무 입니다...


이상한 대나무입니다....


그리 많지는 않아...
아주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사람 뺨 같기도 한데...
하여간... 정상적인 대나무는 아니네요...
기형 대나무 입니다..


인면죽... 보고...
어디... 절벽에서 대나무 바다 구경하는데로 갔는데...
보이지 않습니다...


슬슬 산책하다가.....